디지털금융 이용 고객이 많아지면서 은행을 찾지 않는 고객이 늘고 있지만, 은행권 점포 통폐합은 사실상 멈춰있는 모습이다. 금융당국 주도로 상생금융이 중요하게 다뤄지면서 은행들이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점포 감축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4대 은행 영업점포 총 2799개…감축 규모 급감5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우리
금융노조가 은행 영업시간 정상화에 반발하며 사용자 측 결정을 강하게 규탄했다. 이미 시중은행들이 ‘9 to 6(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지점을 늘리고 있고 코로나19 이후 디지털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과거 영업시간을 고집할 필요도, 돌아갈 수도 없다는 입장이다. 특히 금융노조는 점포 폐쇄 등으로 현재의 은행원들의 노동강도가 살인적인 수준이라며 영업시간을 현
국내은행 점포수가 모바일 뱅킹 등 비대면거래 확대, 점포 효율화 추진 등의 이유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국내은행 점포수는 총 6326개로 지난해 말보다 79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90개 점포가 폐쇄됐고, 11개 점포가 새로 신설됐다. 비대면 거래 확대, 은행권 비용 효율화 노력 등으로 은행권 영업 점포 수는 몇년 전부터 꾸
폭발적 성장세로 ‘노란(Yellow) 상어’ 논란을 불러일으킨 카카오뱅크. 대형 시중은행을 포함해 국내 금융권에 DT(Digital Transformaion)를 생존 화두로 등장시키며 금융시장은 물론 주식시장에서도 파죽지세 행보를 보이고 있지만, 카뱅도 쉽게 삼키기 어려운 '먹거리'가 있다. 바로 전문인력 중심의 IB(투자은행)와 고액 자산가들을 대상으로 한 WM(자산관리) 업무다. 카뱅의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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